화목하게 하는 직책 맡기셨으니
서로를 섬기며 아름답게 세워가자!
예장(합동) 동목포노회 장로회(회장 이현옥 장로, 강진영광교회)는 지난 2월 25일(토) 오전 11시 사랑의교회(백동조 목사)에서 제49회기 정기총회를 가졌다.
신임회장 장천안 장로(사랑의교회)는 “부족한 것이 많지만 맡겨주신 사명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린다. 증경회장님들의 지도와 임원 및 회원들의 협조로 장로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고 인사했다.
|
신임회장 장천안 장로 |
1부 예배는 회장 이현옥 장로의 인도로 부회장 장천안 장로의 기도, 성경봉독, 백동조 목사의 설교, 총무 신종술 장로(도포제일교회)의 광고 후 노회장 강용택 목사(한마음교회)의 축도로 이어졌다.
설교에 나선 백 목사는 ‘예수 잘 믿읍시다(갈2:20)’라는 제목으로 “나이 들고 연륜이 쌓이면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으나 교회는 장로님들의 뒷모습을 보고 따라간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예수를 잘 믿어야 우리가 섬기는 교회 또한 예수를 잘 믿게 될 것”이라며, “장로는 담임목사의 목회를 견제하기 보다는 신뢰하고 순종하며 목회를 잘 하도록 보좌할 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게 된다. 늘 목사님과 교인들을 존중하고, 겸손히 주님을 섬기며 아름답게 열매 맺는 장로님들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권면했다.
|
사랑의교회 백동조 목사 |
이후 회무처리는 개회선언, 절차보고, 신입회원 환영, 전 회의록 낭독, 각부보고 등 절차대로 순조롭게 진행됐다.
이날 선출된 신임원은 다음과 같다.
▲명예회장 이현옥 장로(강진영광) ▲회장 장천안 장로(사랑의) ▲수석부회장 유길환 장로(장흥중앙) ▲부회장 김창열 장로(사랑의) 손동원 장로(사랑의) 손병연 장로(장흥중앙) ▲총무 주병진 장로(사랑의) ▲부총무 김세동 장로(회진명덕) ▲서기 김성석 장로(한마음) ▲부서기 문철민 장로(완도선교) ▲회의록서기 이계련 장로(장흥중앙) ▲부회의록서기 고유석 장로(사랑의) ▲회계 김민수 장로(장흥중앙) ▲부회계 강만석 장로(강진영광) ▲감사 김규성 장로(장흥중앙) 신종술 장로(도포제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