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는 생명의 종교입니다. 기독교는 부활의 종교입니다. 이 세상에 어떤 종교도 부활은 없습니다. 기도는 자기부정의 행위입니다.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입니다. 찬송은 곡조를 부친 기도문입니다. 즉 내 능력, 내 지식, 내 지혜, 내 방법, 내 경험 등...내게 관한 모든 것을 부정하는 행위가 바로 기도입니다. “구하라 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고하였습니다.
기도에는 항상 네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것은 영자로서는 ACTS 라고 하는데 첫째, 찬양이 있어야 하고, 둘째, 죄의 고백이 있어야 하고, 셋째 구원에 대한 감사, 그리고 끝으로 내가 원하는 간구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할 때는 하나님을 부르고, 그의 성호를 찬송하며, 자신의 죄를 고백하여 용서를 구한 연후에 주시는 은혜를 감사하며 그리고 자신이 하나님에게 구할 기도의 내용을 하나님에게 아뢰는 것입니다. 이런 네 가지 요소가 모두 있어야 됩니다. 자꾸 달라고만 해서도 안 될 것입니다.
기도는 홍해를 갈라지게 하여 육지가 되게 합니다. 기도는 난공불락의 육중한 여리고성을 무너트립니다. 기도는 나라를 위기에서 구출합니다. 기도는 전쟁을 승리로 이끕니다. 기도의 위력을 생각하면서 기도에 많이 힘을 써야 합니다. 하나님은 기도하기 전에 우리의 쓸 것을 미리 아시지만 기도라는 방편을 통해서 우리의 필요를 충족해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얻지 못하는 것은 구하지 아니함이요, 구하여도 얻지 못하는 것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 못 구함이라”고 말씀 하십니다. 기도하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십시오. 성도의 모든 생활의 기준은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우리는 살아도 주님을 위하여 살고, 죽어도 주님을 위하여 죽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나 죽으나 주님의 것입니다. 기도해야 합니다. 새벽이나 저녁 고요한 시간에 말씀을 묵상하면서, 기도하는 습관을 가지십시오. 아침에는 성경 욥기, 시편, 잠언, 전도서, 아가서 같은 지혜문서를 펴 놓고 몇 절을 읽으면서 이 말씀이 오늘 아침, 나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는가? 하고 생각하면서 기도하고 이렇게 하기를 여러 번 반복하면 머리에 떠오르는 생각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를 한 달만 계속하시면, 자신이 변하는 모습을 스스로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신앙 성장의 방법입니다. 세 번째로, 전도하는 일입니다. 전도는 주님의 지상 명령입니다. 주님의 최대의 관심사는 인간의 영혼 구원 전도입니다. 거듭난 사람은 전도합니다. 전도할 마음이 생깁니다. 성령을 받은 증거가 무엇입니까? 성령을 받은 증거는 전도하는 것입니다. 예수를 믿고, 구원의 감격을 누리는 사람은 남에게 이런 복되신 소식을 전하려는 마음에 불타는 것입니다. 내가 죽을병에 걸렸다가 어떤 명의의 처방으로 좋은 약을 써서 완쾌 되었다면 죽을병에 걸린 다른 환자들에게도 그 명의를 소개하지 않겠습니까? 꼭 같은 이치입니다. 우리는 얼마나 전도를 많이 하는가에 따라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전도하는 씨만 뿌리면 하나님이 자라게 하시고 열매를 맺게 해 주십니다. 바울은 그의 디모데라는 청년에게 “기회가 되던 되지 못하던 열심히 전도하라” 우리말에는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로 되어 있지만, 원문의 의미는 “기회가 있든지 없든지” 란 의미입니다. 언제나 전도하라는 말입니다. 가장 시급한 것은 예수를 믿는 것입니다. 사람은 언제 죽을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예수 믿기를 뒤로 미루다가 어떤 연고로든지 죽게 되면, 그날이 그 죽은 사람에게는 지옥으로 들어가는 것이 100퍼센트 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가장 사랑하고 가장 아끼는 사람이 누구입니까? 그에게 줄 수 있는 가장 귀한 선물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예수를 믿게 하는 복음 전도입니다. 저의 경험으로는 예수를 모르다가 저에게 전도를 받고 예수를 믿게 되면 그는 평생에 그 은혜를 잊지 못하여 가장 친근한 벗이 됩니다. 저는 촌중에 촌놈이 문준경 전도사님의 전도로 일찍이 예수 믿고 어디를 가나 사랑받고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예수를 영접하지 않은 여러분! 내가 믿고 복 받은 예수 믿고 행복한 삶 되시기 바랍니다. 성공하시기 원하십니까? 이 세상에 가장 큰 성공은 ‘예수 믿고 구원 받아 영생 얻은 것입니다. 행복 하시기 원하십니까? 이 세상에 가장 크고 위대한 행복은 예수 믿고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이것이 가장 큰 행복입니다.
이 세상 잠깐 지나가는 나그네와 같은 짧은 인생 성공하시고 크게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옛날, 1930년대 우리나라가 일본 사람들의 식민지로 있으면서 온갖 핍박을 당하던 때, 평안도에 최봉석이라는 전도사가 계셨는데 공부보다도 전도에 더 흥미가 있었습니다. 그분의 별명은 최권능 전도사라고 했는데 평양 전차정거장에 서 있다가 전차에 올라타고는 큰 목소리로 “예수 천당”이라고 외치고는 내려오곤 했습니다. 그분은 나중에 목사로 안수를 받고 큰일을 한 분이지만 진정으로 거듭나서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의 눈에는 죽어 가는 영혼들이 보이게 마련이고 그 영혼들을 안고 울기 마련입니다. 우산 장사는 늘 하늘만 처다보고, 신발 장사는 늘 지나가는 사람들의 신발만 처다봅니다. 거기에 관심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 믿는 성도는 길에 오고 가는 사람들의 영혼을 쳐다 봅니다. “저 분은 구원을 받은 분인가? 아니면 아직도 구원 얻지 못하고 지옥에 들어 갈 사람인가?” 이런 것들을 생각합니다. 넷째, 하나님에게 헌신하는 생활입니다. 헌신이라 함은 몸으로 헌신하고, 시간으로 헌신하고, 물질로 헌신함을 말합니다. 복음을 전하는데는 물질이 필요합니다. 세상에 일들은 대가가 있고 대가를 바라고 하지만 전도하는 일 주의 일은 물질을 바치면서 합니다. 많이 하면 많이 써야 하고 적게 하면 적게 내면서 기쁨으로 합니다. 하나님께서 60배, 100배로 갚아주시고 채워 주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믿는 성도들은 다른 영혼도 예수를 믿고 내가 누리는 축복을 누리도록 전도하는 일을 돕기 위하여 힘에 미치는 대로 물질로 헌금도 하고, 시간으로 헌신하고, 몸으로 헌신하기도 합니다. 요즈음에는 선교가 하나의 유행처럼 되어 버려서, 선교라는 이름으로 온갖 잘 못된 비리들이 많이 성행하여 전도에 도움보다는 병폐가 되는 일들이 많이 있어서, 물질적으로, 시간적으로, 육신적으로 헌신할 때 돕고자 하는 선교 기관에 대한 사전 예비지식을 갖고 선교 현장이나 실제로 사역하는 모습을 잘 주의하여 지켜 본 후에 믿을 만한 선교 기관을 도와야 할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우리의 수입 중에서 열의 하나를 하나님에게 바치라고 가르치지만 어찌 열의 하나뿐이겠습니까? 구약시대에는 열의 하나를 바쳤습니다.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 중에서 레위지파 사람들은 전적으로 성전의 일을 전담하여 별도로 수입이 없으므로 다른 11지파가 각각 수입의 십분의 일을 헌금하여 그것으로 레위 사람들이 생활하도록 했었습니다. 그러나 신약시대에 와서는 열에 하나가 아니라 우리 몸, 우리가 갖고 있는 것 전부가 하나님의 것입니다.
하나님에게 드린 시간과 물질과 헌신은 반드시 하나님을 위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사용 되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드리는 사람도 쓰는 사람도 그 누구도 자신을 위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선교하는 데는 물질이 필요하고 시간이 필요한 것입니다. 그리고 먼저 구원 얻은 우리는 아직도 구원 얻지 못한 사람들을 구원하는 일에 동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따지고 보면, 우리에게 주어진 물질이나 시간 등은 하루아침에 하나님이 원하시면 모두 가져가실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두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고, 인생은 누구나 정해진 시간을 살고 나면 하나님에게 가야 합니다. 시간이 황금이라는 말도 있지만 시간은 생명입니다. 시간을 잘 못 사용하면, 늙어서 후회막급합니다.
그래서 슬기로운 사람은 늘 시간을 쪼개어 선용합니다. 인생의 성패가 따지고 보면, 그 사람이 시간을 얼마나 슬기롭게 사용하였는가에 달려있는 것입니다. 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면서 꼭 쓸 곳에 쓰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낭비가 없기 때문입니다. 살림을 잘 하는 사람은 낭비가 없는 법입니다. 그러나 많은분들은 시간을 분별없이 허비합니다. 이렇게 되면 남은 것은 패가망신뿐입니다. 바로 알고 바로 믿으시는 우리모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