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장 이현주 |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29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추진을 위해 영암군(영암군수 권한대행 소상원) 및 지역 유관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영암군청 낭산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지역소멸 및 학령인구 감소 등 위기상황에 대응하여 지역 내 인적·물적 인프라가 집약된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 그리고 지역사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관들이 효과적이고 실질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여 고등직업교육거점을 조성하기 위한 것이었다. 협약기관으로 영암군의회(의장 강찬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표), 목포상공회의소(회장 이한철), 사우스링스 영암(대표 김상진),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신현숙),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남미) 등 지역의 다양한 이해기관이 참여하여 고등직업교육 혁신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동아보건대학교는 소속 자치단체인 영암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지역의 중장기 발전목표에 부합하는 지역일자리 창출 및 경쟁력 강화에 중심적 역할을 하면서 지역의 발전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화분야를 선정하고, 이에 맞춰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등 지역기반 고등직업교육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확고한 기반을 구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