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 VIC (Vision In Christ) 초중등교육지원센터(
http://vic.handong.edu)는 오는 7월 21일부터 8월 11일 기간에 한동대학교에서 고1, 2 학생들을 위한 여름학습캠프를 개최한다.
교회 내 다음세대를 위해 새로운 교육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한동대학교 VIC 초중등교육지원센터는 고1, 2 학생들을 위하여 학업 과정 속에서 하나님을 더욱 깊이 경험하고, 신앙 안에서 꿈과 비전을 회복하며, 집중적인 학습을 통하여 학습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컨설팅을 통하여 진로개발과 자기주도 학습을 강화하는 목적으로 캠프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여름학습캠프는 3주 동안 합숙하면서 아침저녁 QT과 말씀 나눔은 물론 한동대 교수들의 각종 신앙특강을 한다. 학업과정에서 어떻게 하나님을 깊이 만났는지를 나눌 예정이다. 매일 오전 6시 30분부터 저녁 11시 30분 사이에 13시간 집중학습을 통해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한 주말에는 모의고사 평가와 함께 학습컨설팅과 진로상담이 이루어진다. 학습캠프를 통하여 대학입시가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는 좋은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꿈과 비전 개발을 통하여 학습 목표와 동기를 세워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한동대학교 VIC 초중등교육지원센터는 초등방과후 돌봄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22년 3월부터 포항 기쁨의교회에 제공했으며, 포항 장성교회를 비롯하여 몇 개 교회가 올해 7월부터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돌봄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이 돌봄공동체를 구성하여 신앙 안에서 돌봄과 학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영어, 수학, 독서토론, 창의프로젝트, 코딩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여름방학 중에는 어린이 여름영어성경캠프도 제공할 계획이다.
(기사제공=뉴스파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