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의 현장 집회 재개에 ‘한껏 기대’
여호수아 기도회, 40일 기도체인 기도로 여름수련회 준비
한국 CCC가 ‘Loving God, Loving Myself’(막 8:35)를 주제로 2022 여름수련회를 개최한다. 6월 27일(월) ~ 29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여름수련회는 현장 집회와 지구별 수련회를 병행하며, 저녁 집회는 3일간 온라인으로도 송출한다.
현장 집회 장소는 충남 공주시 애터미 오롯 센터이며, 전국 지구가 하루씩 정해진 요일에 현장 참석한다. 현장 집회 장소에서 3일간 정오부터 저녁 9시까지 전체특강, 비전 박람회, 선교박람회, 새친구반, 로이스, 순상담센터, 저녁 집회 등의 프로그램이 실내외에서 진행된다. 저녁 집회 이후는 귀가 시간으로, 따로 숙박하지 않고 3일간 당일치기 형식으로 수련회가 진행된다.
현장 참석이 아닌 날에는 지구 자체 프로그램으로 수련회를 진행하고,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저녁 집회는 현장과 동일하게 실시간 온라인 송출된다. 현장 집회 이동 시간을 고려해 오전 시간은 지구에서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요일별 참석 지구는 ▷27일(월) 서울지구, 아가페, BI, 의정부, 강원도 ▷28일(화) 경인, 충남, 충북 ▷29일(수) 전남, 전북, 경남, 경북이다.
다가오는 여름수련회는 순장 노트(
http://soonjang.kccc.org) 앱에서 5월 6일(금) 정오 12시부터 등록을 시작한다. 순장노트에 로그인한 뒤 '2022 여름수련회 등록'을 클릭,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해당하는 LTC/성경강해를 신청하면 된다. 수련회비는 3만 원으로 저녁 식사비용이 포함되고, 문의는 각 캠퍼스 담당 간사에게 할 수 있다.
여름수련회 포스터를 제작한 VLM(가상공간사역팀)은 “이전에 없던 하이브리드 여름수련회를 묵상하며 이전에 없던 새로운 스타일의 포스터를 제작했다. 수련회 현장의 기쁨과 신나는 청년들의 에너지, 하나님의 넘치는 사랑을 이미지로 담았다. 특별히 MZ세대가 좋아하는 팬시한 컬러와 스타일로 그들의 눈높이를 맞추어 개성과 주목성을 높였다”라고 포스터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더불어 여름수련회를 위한 여호수아 기도회가 5월 12~13일 개최된다. 지구별로 진행되는 여호수아 기도회가 여름수련회를 위한 기도 운동을 일으키고, 수련회 참석자들을 동기 부여할 예정이다.
녹화된 영상으로 전국 지구가 함께 참여하며, 여호수아 기도회 이후에는 여름수련회 40일 기도체인을 운영해(5월 17일 ~ 6월 25일) 각 지구와 부서가 기도로 여름수련회를 준비한다. 40일 여름수련회 기도체인 기간 동안 지구와 부서에서 돌아가며 하루씩 기도를 담당하게 된다.
정부의 거리두기 폐지와 일상 회복 방침에 따라 현장으로 여름수련회를 재개하게 됐다. 3년 만에 현장 재개되는 이번 여름수련회가 일상 회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현장 집회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