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새로운 해상여행을 선도하는 제주기점 연안여객선사 씨월드고속훼리㈜(회장 이혁영)가 지난 9월 19일 정부로부터 ‘2023년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 인증사업(Best HRD)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Best HRD)은 공공 및 민간기관에서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관리하고 재직 중 근로자에게 지속적인 교육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여 인적자원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제도로, 교육부,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총 4개 부처에서 주체가 되어 인증을 한다.
씨월드고속훼리㈜는 세월호 사고 이후 해상교통수단(선박)의 안전성에 의문이 제기되며 위험한 교통수단으로 인식되자, “승객의 안전이 우리의 안전이며, 경영의 최우선 과제”라는 철학을 토대로 전사차원에서 안전분야에 대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시행하며 주인의식을 함양하고 위기에 맞서왔다.
이번 인증은 △풍부한 해상경력이 겸비된 인력의 공정한 채용 △선박승선체험 등 씨월드만의 신입사원 독특한 입문교육 △육‧해상직의 주기적 안전교육 △직무별 전문인력 양성 교육 △연안여객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학습활동 기반 마련 등 육상 그리고 해상직을 아우르는 차별화된 인적자원관리와 개발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된 결과다.
이종훈 총괄사장은 “창사 25주년이라는 뜻깊은 해에 씨월드고속훼리㈜가 연안여객선사 최초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인증받게되어 기쁘다”며 “향후에도 인사 및 교육관리 분야에 집중투자하여, 100년을 향한 도약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