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가의 복음을 온누리에 전파하여
거룩한 선교사역에 열심을 내어 헌신하는
선교의 열매가 온전히 드러나길!
주안세계선교회(회장 모상련 목사, 목포주안교회)는 지난 28일(화) 오전 11시 목포주안교회당 2층 소예배실에서 ‘주안세계선교회 2023년 정기총회’를 열었다.
1부 예배는 총무 김병주 목사(목포미래교회)의 인도, 서기 박창흥 목사(예수비전교회)의 기도, 회원 정동현 목사(은혜로교회)의 성경봉독 후 이사 김원표 목사(갈보리교회)의 말씀증거가 있었다. 이어 선교사들을 위한 특별기도 후 이사 김순섭 목사(염산반석교회)의 축도로 이어졌다.
 |
김원표 목사 (갈보리교회) |
말씀증거자 김 목사는 ‘저 사람들에게(행16:9~10)’라는 주제로 “생각지도 못한 지역과 환경에 보내어진 선교사들은 하나님이 예비하신 특별한 사역자이다. 또한 선교사들을 보낼 수 있는 교회 또한 하나님의 은총을 받은 특별한 교회이다. 목포주안교회는 10여개의 국가에 선교사를 교육시키고 파송시키는 귀한 사명을 감당하고 다른 교회들의 귀감이 되고 동기부여를 한다는 점에서 하나님의 은혜라고 생각한다”면서 “고난 속에서 교회가 새로워지고 성도가 살아나고 회복되며 그 지역에 하나님의 거룩함을 나타낼 수 있는 하나님의 임재의 역사가 일어난다. 힘든 환경에서도 매일 영적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풍성한 교제를 누리고 하나님과 동행함을 알고 선교사들이 더욱 힘을 내길 바란다”고 했다. 또한 “파송선교사를 통해 그 땅의 영혼들을 섬기고 그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도록 눈물로 기도하며 씨를 뿌려 기쁨으로 열매를 거두는 주안세계선교회가 더욱 부흥하여 하나님께는 영광이 되고 우리 모두에게는 성령 임재하심으로 매일 새롭게 눈뜨고 기뻐하는 날들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주안교회가 열방을 위해서 예수 복음을 전하는데 선교사를 파송하고 바울이 하나님으로부터 들었던 복음의 음성처럼 열방을 위해서 예수복음을 전파하고 이 도시를 위해 울고 무릎 꿇고 껴안을 수 있는 교회가 되었기에 하나님께서 놀라운 선교의 비전을 열어주시면서 지금은 많은 교회를 섬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선교사를 보낼 수 있는 건강한 교회로 허락하셨다고 본다”면서 “주안세계선교회가 앞으로 더 건강한 선교회가 되어 더 많은 열방에 복음을 위해 세워지는 건강한 선교회가 되길 바란다. 나눌 수 있고 그 뜻에 답하여 기도할 수 있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선교회가 되어 땅 끝까지 복음에 이르는 아름다운 사명들을 감당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날 참석한 선교회원들은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모로코, 태국, 아프리카, 인도네시아, 라오스, 우즈베키스탄, 브라질 등 현지 선교사들의 기도 제목을 놓고 합심하여 뜨겁게 기도하며 하나님의 선교 비전에 동참하는 선교사들에게 한없는 은총이 함께 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
모상련 목사 (목포주안교회) |
이어진 2부 회의는 회장 모상련 목사(목포주안교회)의 사회로 진행됐다. 모 목사는 인사말을 통해 “올해는 매우 특별한 한해이다. 주세선(주안세계선교회-JWM)이 금년 1월 17일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에 정식으로 가입이 되었다. 모두 하나님의 은총이고 은혜인 줄로 믿는다. 선교회원분들의 마음이 모아지고 연합과 하나 됨으로 얻은 결과이고 열매라고 생각한다. 파송 선교사들이 날마다 주님의 마음과 사랑으로 선교지역 사람들에게 복음의 전파자로서 사명 잘 감당하길 바라며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하고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후 이사 서현성 목사(백년로교회)의 회무기도, 서기 박창흥 목사(예수비전교회)의 회원점명, 회장 모상련 목사(목포주안교회)의 개회선언 후, 총무 김병주 목사(목포미래교회)의 회록낭독, 회계 조득길 목사(주사랑교회)의 회계보고, 총무 김병주 목사(목포미래교회)의 총무보고 등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새로운 감사로는 김원표 목사(갈보리교회)와 박수현 목사(목포새한교회)가 선출됐다. 이어진 안건처리는 이사로 모정선 목사(남악주안교회)가 영입되었으며 24년 선교지 방문의 건에 대한 의견 수렴이 있었다. 이후 회록채택 후 회장 모상련 목사의 폐회선언으로 모든 순서를 은혜롭게 마쳤다.
한편 주안세계선교회는 하나님께서 주신 지상명령인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막16:15)”는 말씀에 순종하여 세계를 복음화 시키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과 전 세계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