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회총연합회(회장 김용석 목사, 여수목양교회)는 지난 26일(월) 오전 11시 목포성문교회에서 제17대 회장 이·취임 감사예배 및 도정발전기도회를 가졌다.
|
신임회장 권용식 목사 (성문교회) |
신임회장 권용식 목사(목포성문교회)는 “전남교회총연합회의 회장으로 여러분을 섬길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린다. 하나님의 명령인 ‘생육하고 번성하라’의 말씀대로 국민들에게 저출산으로 인한 심각성을 홍보하고 출산을 독려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회기가 되려고 한다. 국가 미래의 존폐가 걸린 출산율 저하 위기에 빠진 대한민국을 살려내는 제2의 애국 계몽 운동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부 예배는 수석부회장 권용식 목사의 인도로 목포연합회장 이풍우 목사(목포 순복음빛교회)의 기도, 서기 김기철 목사(해남 성민교회)의 성경봉독, 목포연합장로찬양단(단장 이성식 장로, 지휘 김장성 장로)의 특송, 회장 김용석 목사의 말씀증거 후 증경회장 김주헌 목사(목포 북교동교회)의 축도로 이어졌다.
|
이임회장 김용석 목사 (여수목양교회) |
설교에 나선 김 목사는 ‘두려워하지 말며 침묵하지 말고 외치라(사도행전 18:5~11)’라는 제목으로 “가시적으로 보면 현재의 목회 현실은 불운하고 참담하다. 그러나 작년 전남교회총연합회의 회장을 하며 아직도 대한민국, 특히 전남에는 5분 대기조와 같이 용암처럼 뜨겁게 끓고 있는 성령 충만한 주의 종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음을 목격했다. OECD국가중 유일하게 동성애 동성혼이 합법화 되지 않은 우리 대한민국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깨어 있는 백성들이 많다는 명백한 증거를 보여줬다”면서 “바울에게 나타나 항상 함께 해주신다며 격려하신 주님이 오늘도 변함없이 대한민국 교회와 전도자들과 함께 동행하시고 지켜 보호해 주실 것을 믿는다. 그러니 두려워하지 말고 침묵하지 말며 목소리를 더 넓혀 생명의 주 그리스도를 힘있게 전파하여 저와 여러분이 복음의 증거자로 우뚝 서길 바란다”고 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전교총은 도내 개신교의 구심체로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하는 데 앞장서 왔다. 기독교 역사의 매우 의미있는 곳인 우리 전라남도에 하나님의 은혜가 강물처럼 흘러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전남 행복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전교총과 함께 하겠다”고 했다.
2부 전남도정발전기도회는 회록서기 홍석기 목사(목포 상리교회)의 사회로 해남연합회장 이정호 목사(해남 계곡성진교회)의 ‘전남도정 발전을 위하여’, 목포연합회 총무 승향아 목사(목포 그린나래교회)의 ‘국가와 민족, 세계평화를 위하여’, 진도연합회장 천만선 목사(진도 광석교회)의 ‘지역복음화와 전남 교회 총연합회의 성장을 위하여’, 범사회문제대책운동본부 대표회장 김운태 목사(목포 상락교회)의 ‘포괄적 차별금지법, 교육법 등 악법 저지를 위하여’의 기도가 차례로 있었다.
이후 제17대 회장 이·취임 및 축하순서는 사무총장 박정완 장로(목포 중부교회)의 사회로 영광군연합회 증경회장 김근열 목사(군남반석교회)의 축시, 사무총장 박정완 장로의 내빈소개, 공로패 및 꽃다발 증정, 증경회장 양은승 목사(광양 동신교회 원로)와 증경회장 최갑규 목사(순천 쉴만한 교회)의 격려사, 증경회장 모경출 목사(목포 주영광교회), 전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이명운 목사(목포 하당제일교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박홍률 목포시장, 문차복 목포시의장의 축사가 차례로 있었다.
이후 신임원의 임원인사 후 총무 박상규 목사(무안 꿈이있는교회)의 광고, 오환택 목사(여수 웅천교회)의 마침 및 오찬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이날 선출된 신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 권용식 목사(목포성문교회) ▲수석부회장 김준영 목사(무안 대중교회) ▲사무총장 박정완 장로(목포중부교회) ▲총무 박상규 목사(무안 꿈이있는교회)▲부총무 최동균 목사(구례 토지교회) ▲서기 김기철 목사(해남 성민교회) ▲부서기 장금열 목사(목포 두레교회) ▲회록서기 홍석기 목사(목포 상리교회) ▲회록부서기 신용길 목사(목포 평화교회) ▲회계 서철민 장로(목포 산정교회) ▲부회계 김 철 장로(순천 남부교회) ▲감사 김주헌 목사(목포 북교동 교회 최갑규 목사(순천 쉴만한교회)
정인희 기자 honamc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