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맡겨 주신 사명, 기도하며 더 낮은 자세로 섬길터!
|
신임노회장 서현성 목사 (백년로교회) |
∎ 목포서노회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사람이 목포서노회장이라는 직분을 맡게 되어서 많은 부담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함께 동역하고 기도해 주시는 백년로교회 당회와 모든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목포서노회에서 전도사, 강도사, 목사안수를 받고 목포서노회에 속한 교회에서 목회를 하면서 노회장까지 취임하게 되어서 더 감회가 새롭습니다. 맡겨 주신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기도하면서 더 낮은 자리에서 섬기는 노회장이 되겠습니다.
∎ 목포서노회를 소개한다면?
목포서노회에 속한 교회가 50여 교회로 작지만 힘이 있는 노회입니다. 목포서노회가 아픔이 있었지만 선배 목사님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이제는 안정이 되어서 만남이 기다려지고 기대가 되는 노회, 함께 모이면 행복하고 즐거운 노회입니다. 서로 격려하고 어려울 때 힘들 때 서로가 기도해 주고 힘이 되어주는 다른 어떤 노회보다도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 노회입니다.
∎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성도 감소와 교회 환경이 매우 어려울 때 노회장직을 수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대응책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성도 감소도 있겠지만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위기 상황 가운데 교회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코로나를 겪으면서 많은 교회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어렵다고 할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기도하면서 교회가 전도와 선교의 사명을 더욱 힘써서 감당하고 다음세대를 믿음으로 세워나가기 위해서 노력하고 힘쓸 때 부흥의 역사가 일어나게 될 줄로 믿습니다.
∎ 목회를 하게 된 동기와 목회 여정 및 목회 비전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목회를 하게 된 동기는 아버지 장로님의 서원기도로부터 시작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부터 아버지는 목회를 하라고 하셨지만 저는 그 길이 제가 가야할 길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거부하면서 직장생활도 하고 안경원 사업도 하다가 결국 돌고 돌아 34세라는 늦은 나이에 신학교에 입학해서 목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늦은 나이에 시작했지만 신학교에 입학하고 홍농 사랑의교회에서 2년 8개월의 교육전도사로 사역하다가 신학교 졸업을 앞두고 목포새한교회 전도사로 사역지를 옮겨 목포새한교회에서 전도사, 강도사, 부목사로 7년을 사역하고 2013년에 삼향 새에덴교회 청빙으로 단독목회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삼향 새에덴교회가 분립되었던 교회와 합병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어서 제가 사역지를 목포 백년로교회로 옮기게 되었고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합병이 되지 않아서 마음은 아팠지만 모든 상황속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의 선한 뜻을 믿습니다.
“
충성되이 섬기며
전도와 선교에 더욱 힘쓰고
다음세대를 믿음으로 세워나가는
건강한 교회공동체의 성장을 위해
힘써 나아갈것
”
∎ 목회 근간으로 삼은 성경 말씀과 찬송은 무엇인가요?
잠언 16:9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이시니라.
찬송가 384장 나의 갈길 다가도록
◾ 섬기시는 백년로 교회를 소개하고 자랑한다면?
지금 섬기고 있는 백년로교회는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이라는 영구표어를 가지고 전도,선교와 구제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교회입니다. 매년 국내 미자립교회와 해외선교지 2곳을 추가해서 선교비를 보내다 보니 이제 내년이면 20곳을 작지만 후원하는 교회로 세워지게 됩니다.
매주 화요일 붕어빵 전도를 통해서 함께 동역하는 성도들이 우리 자신이 복음의 일꾼으로서 사용되어 짐에 감사하며 주변에 다른 교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것에 행복해하는 모습으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구제사역을 위해서는 매 분기마다 동사무소를 통해서 교회 주변에 살고 계시는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주님의 사랑과 위로를 전하고 있습니다. 모든 성도들이 하나님 사랑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하나님 보시기에 기뻐하는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아름다운 교회입니다. 이런 교회에서 사역하고 있다는 것이 저의 기쁨이고 보람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 노회장으로서 목사님의 비전과 기도 제목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특별한 비전이라기보다는 노회에 속한 모든 교회가 주님의 은혜 가운데 부흥하고 평안하며 주어진 사명을 잘 감당하는 교회들로 세워지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 끝으로 노회원 및 성도와 호남기독신문 애독자에게 마무리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부족한 사람이 노회장이라는 직분을 감당하게 되었습니다. 노회원들과 성도님들의 많은 기도가 필요합니다.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계속 기도하면서 동역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호남기독신문 애독자 여러분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가득하게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 학력 및 경력(명함판 사진 및 교회사진 첨부)
광주대학교 행정학과 졸업
동강대학교 안경광학과 졸업
광신대학교 목회학석사(M.Div)
광신대학교 목회학박사(D.Min)
목포새한교회 부목사
삼향새에덴교회 담임목사
현. 백년로교회 담임목사
현. 목포서노회 노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