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노회 노회장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합니다. 주님께서 여기까지 인도해 주셨습니다. 감사뿐입니다.
* 목포노회를 소개 부탁드립니다.
- 목포노회는 제 139회기를 맞이했습니다. 저희 노회는 오랜 역사와 전통이 있으며, 그 역사와 전통의 중심에는 항상 우리 주님 예수 그리스도와 십자가가 서 있는 노회입니다. 또한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복음을 전하고, 교회와 믿음을 지켜온 선배 목회자들과 장로님들 그리고 성도님들이 있습니다.
저희 노회는 지역적으로는 목포시와 신안과 무안, 장흥군과 완도군 그리고 진도군과 해남군이 속해있어서 선교지와 같은 상황 속에서도 복음을 전하는 교회들로 깨어 있는 노회입니다.
* 노회의 역점 사업 및 현안 문제와 구체적 대안은 무엇입니까?
- 노회에 속한 교회들이 목회자와 성도들의 세대 교체가 이루어져 가며 다음 세대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노회 안에 속한 교회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 저출산, 고령화로 성도와 교회 환경이 매우 어려울 때 노회장직을 수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대응책이 있다면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 이 시대는 코로나라는 전염병으로 인한 충격파로 교회는 마치 길을 잃어버린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의 좌표가 오직 예수님임을 선명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가 이 땅의 처음이자 마지막 소망이며, 희망임을 함께 보여줍니다. 이 교회가 복음을 지키고 전하며, 믿음의 가정을 지켜 낸다면 우리는 이 시대의 어려움과 고통 속에서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성적표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목회를 하게 된 동기와 목회 여정 및 목회 비전을 소개 부탁 드립니다.
- 목회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청년으로서 주일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그들의 약함을 복음으로 이겨내게 하자는 다짐에서 시작됐습니다. 목포시온聖교회에서 교육 전도사로 2년을 섬기고, 지금의 산호교회에 시무 전도사로 부임해서 지금까지 31년째 섬기고 있습니다. 목회 비전은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 외에는 해가 거듭하며 조금씩 변하고 있는데요. 하나님의 나라를 땅 끝까지 증거하자는 것이며 복음을 전하기 위해 더 주님 앞에서 주님과 한 팀으로 건강하고 더 행복해지자는 것입니다.
* 목회 근간으로 삼는 성경 말씀과 찬송은 무엇인가요?
- 성경 말씀은 시편 18편 1절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님을 사랑합니다.
찬송은 380장 나의 생명 되신 주입니다.
"
온전케 하시는 주님만 바라보며
연약한 자들의 약함이 복음으로 치유돼
건강한 교회 공동체로 성장하길 바라며
땅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 건설
"
* 섬기시는 산호교회를 소개하고 자랑한다면?
- 산호교회는 1920년 3월 10일에 개인 주택의 작고 허름한 사랑방에서 선교사님이 마을 주민을 전도해 예배가 시작된 교회입니다. 저희 교회는 제가 목회를 시작한 지난 31년 동안 동일한 표어 “땅에 있는 하나님의 나라”를 마음에 품고 장로님들과 모든 성도들이 우리는 작지만, 주님의 크심을 믿으며 주님 안에서 협력하는 교회입니다. 뜨거운 예배와 찬송과 기도가 있고, 서로를 향한 사랑이 있고 친절하며, 서로 배려하고, 복음에 진심인 교회입니다.
* 노회장으로서 목사님의 비전과 기도 제목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 노회장으로서 목포노회에 소속된 교회들이 부흥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부흥 속에 교회들마다 주님 안에서 영적 분위기가 좋아지고, 예배가 기대되고, 교회 가는 날이 기다려지고, 봄, 가을 노회가 주님 안에서 축제와 같은 노회가 되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 끝으로 노회원 및 성도와 호남 기독신문 애독자에게 마무리 인사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 이 글을 접하는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가득하시기를 기도 드립니다. 또한 복음의 열정을 가지고 문서 선교에 힘쓰고 계시는 호남기독신문사 위에도 하나님의 섭리와 도우심이 가득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건강하시고 주님과 함께 걸으며 올 한해 승리하시기를 바랍니다.
* 학력 및 경력
- 합동 총신 신학대학원 졸업
- 산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