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목포노회(노회장 이상진 목사)는 지난 10일(목) 오전 10시 해남제일교회(공해석 목사)에서 제139회 정기회를 열었다.
1부 개회 예배는 이상진 목사(가학교회)의 사회로 부노회장 문정석 장로(진도중앙교회)의 기도, 회의록 서기 정성구 목사(대성교회)의 성경봉독, 성음크로바하프 찬양대의 찬양, 노회장 이상진 목사(가학교회)의 설교, 서기 이경만 목사(조도중앙교회)의 광고, 노회장 이상진 목사(가학교회)의 축도로 진행됐다.
 |
이상진 목사 (가학교회) |
설교에 나선 노회장 이상진 목사(가학교회)는 “우리의 존재는 사랑 받기 위해서 태어난 존재보다 더 낮춰서 사랑 받고 태어났다. 우리는 사랑 가운데서 살아가고 사랑의 열매를 맺고 따르는 존재다. 하지만 우리의 존재를 사랑 받고 태어난 것이기에 사랑 받을 존재, 우리의 존재는 언제나 사랑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면 행복한 사람이다.”면서 “우리의 존재는 버림받은 존재가 아니고 사랑과 이해하는 존재다. 하나님과 영원토록 사랑하는 존재로 불러주셨고 말씀해주고 있다. 우리의 존재는 언제나 하나님의 귀한 자랑,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하는 사람들이다.”고 권면했다.
▲2부 성찬 예식은 증경노회장 윤건상 목사의 집례, 정병호 장로(해남제일교회)의 기도 △ 3부 · 4부 사무 처리는 절차 보고, 임원 취임, 각부 보고, 정회 등으로 은혜롭게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편, 목포노회 제139회 정기회(봄)는 4월 10일(목)부터 11일(금)까지 이틀에 걸쳐 마무리됐다.
이날 선출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노회장 박정보 목사 (산호교회) △부노회장 정용균 목사 (월송교회) ▲부노회장 윤기제 장로 (고금중앙교회) △서기 정성구 목사 (대성교회) ▲부서기 박은섭 목사 (충무교회) △회의록 서기 김세광 목사 (효성교회) △부회의록 서기 장윤석 목사 (일로동부교회) ▲회계 박명식 장로 (혜암교회) △부회계 김장용 장로 (칠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