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강진 지역 교회가 한마음으로 복음의 빛을 비추고, 지역을 섬기는 일에 더 힘을 모으라는 뜻으로 알고 겸손히 감당하겠습니다. 강진군 복음화를 위해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한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기도와 협력 부탁드립니다.
∎ 강진군기독교연합회를 소개한다면?
1982년 창립하여 45년의 세월을 거쳐 오면서 초교파적으로 연합활동을 전개하고 영•호남을 잇는 문경시, 밀양시, 울진군, 영주시, 울릉도 등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의 벽을 넘는 일을 감당해 왔습니다. 북한 쌀 보내기 운동을 2회 전개해 왔으며 개방이 되면 언제든지 세 번째 전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군민기도회와 부흥회를 통해 성도들의 영적 회복을 돕고 세계선교를 위해 베트남에 우물 파기와 학용품 지원 및 생활가전제품 등을 전달해 왔습니다.
3개군 기독교연합회 체육대회를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섬기고자 군민기도회 헌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지역의 안전을 지키고 있는 경찰서 및 군부대 위문 등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 연합회의 역점사업 및 현안문제와 구체적 대안은 무엇입니까?
연합회의 역점사업은 군민기도회, 부활절 연합예배, 3개군 체육대회, 동서화합(영호남교류) 문화교류, 베트남 선교 지원, 군부대 경찰서 위문, 지역축제연대 등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자 합니다.
먼저는 회원 교회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도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 모든 일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회원교회들을 방문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성도 감소로 교회 환경이 매우 어려울 때 회장직을 수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대응책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교회마다 연대하여 전도할 수 있는 여건들을 함께 나누면서 발품을 팔아 복음을 전해서 처음 사랑을 회복하는 연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보려고 합니다. 특히 젊은이들이 지역과 교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틀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젊은이들이 일할 수 있는 일터가 많이 생기도록 최선을 다해 강진군에 건의하고자 합니다.
∎ 목회를 하게 된 동기와 목회 여정 및 목회 비전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완도 노화섬에서 태어나 청소년 시절에 하나님의 은혜를 받고 선교하는 사람이 되고자 기도하다가 지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한 영혼이라도 더 전도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목사가 되고자 열심히 최선을 다해 섬기고 있습니다. 기존교회에서 목회를 하고 있지만 개척교회를 섬기는 심정으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 목회 근간으로 삼은 성경 말씀과 찬송은 무엇인가요?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말씀과 마태복음 28장 19절로 20절 말씀을 묵상하며 찬송은 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 섬기시는 계산교회를 소개하고 자랑한다면?
예배의 회복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교회로써 주님의 삶을 닮아가는 제자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는 성도, 국내 선교지 탐방을 통한 역사를 기억하는 성도, ‘효가 살아야 교회가 산다’라는 각오로 어르신들을 공경하고 섬기는 성도, 다음세대를 위해 어린이와 청소년 그리고 청년들이 회복되는 교회, 말씀으로 돌아가는 성도가 되기 위해 성경을 읽는 성도 등 각자의 신앙의 위치를 잘 지켜가는 교회 공동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복음을 전하는 성도들의 삶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 회장으로서 목사님의 비전과 기도 제목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나님의 선교를 위해 묵묵히 쓰임 받기를 소망하며, 가족이 평안하고, 교회가 성장 회복되며, 연합회가 하나로 뭉쳐 최선을 다해 지역선교를 잘 감당하기를 소망합니다.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 끝으로 회원 및 성도와 호남기독신문 애독자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호남기독신문사의 관심과 취재, 그리고 정성 어린 보도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연합회 회장 취임의 순간이 개인의 영광이 아니라 지역 교회가 함께 세워 가는 연합의 발걸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