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영암군기독교연합회회장 오장철 목사님


  • 영암군기독교연합회회장 오장철 목사 원목교회
    영암군기독교연합회회장
    오장철 목사
    원목교회




    ∎ 회장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 부족한 종을 올해 영암군 기독교연합회 회장으로 세워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영암군내 모든 목회자와 성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 영암군기독교연합회를 소개한다면?

    영암군의 인구는 50,069명(2025년말 기준)이며 영암군내에는 초교파적으로 107개소 교회가 있으며 군민 복음화를 위하여 온 교회와 목회자와 성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기도하며 전도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연합회의 역점사업 및 현안문제와 구체적 대안은 무엇입니까?

    영암군 기독교연합회의 최고의 역점사업은 군민 복음화에 있으며 이를 위하여 올해도 5회 연합예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4월에 부활절 연합예배, 6월에 순교자 기념 연합예배, 8월에 광복절 연합예배, 11월에 부흥성회, 12월에 성탄절 연합예배를 통해서 군민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여기서 나오는 헌금을 영암군에 장학금과 구제금으로 기탁하여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성도 감소로 교회 환경이 매우 어려울 때 회장직을 수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대응책이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어려울때일수록 초교파적으로 107개 교회가 오직 한마음 한뜻으로 기도와 성령 충만함으로 나아간다면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고 문을 열어 주실 줄 믿습니다.

     

    ∎ 목회를 하게 된 동기와 목회 여정 및 목회 비전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어릴때부터 목사님이신 외삼촌의 영향으로 목회의 길로 가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농촌의 목회여건이 어렵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여 사랑 많은 성도님들과 함께 행복한 목회를 하겠습니다.

     

    ∎ 목회 근간으로 삼은 성경 말씀과 찬송은 무엇인가요?

    너는 모든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디모데후서 4:5절의 사도바울의 권면을 목회 좌우명으로 삼으며 찬송가는 450장 ‘내 평생 소원 이것뿐 주의 일 하다가 이 세상 이별하는 날 주 앞에 가리라’를 가장 좋아합니다.

    ◾ 섬기시는 원목교회를 소개하고 자랑한다면?

    원목교회는 전형적인 시골교회로 거의 대부분의 성도들이 70대~80대 연로하신 분들이지만 뜨거운 기도와 말씀을 사모하며 사랑이 많은 성도들이여서 분에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목회를 하고 있습니다.

     

    ∎ 회장으로서 목사님의 비전과 기도제목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올해는 원목교회 담임 목사직과 함께 영암군기독교 연합회 회장직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어깨가 무겁지만 전능하신 하나님과 저를 위해 기도해 주실 동역자, 성도들을 믿으며 부디 올해는 평안한 가운데 든든히 서가며 부흥하는 한 해가 될 줄로 믿습니다.

     

    ∎ 끝으로 회원 및 성도와 호남기독신문 애독자에게 인사 부탁드립니다.

    2026년 올 한해 자비로우신 우리 주님의 은총이 모든 교회와 성도들과 목회자 그리고 호남기독신문과 애독자 여러분의 가정 위에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 글쓴날 : [26-01-27 11:08]
    • admin 기자[honamcn@hanmail.net]
    • 다른기사보기 admin 기자의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