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5일 지역아동센터전남지원단(단장 김원섭)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교육 등 재능기부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남도 22개 시·군에 소재한 377개소의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원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전남지원단과의 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조성에 기여하고자 진행되었는데, 이에 따라 대학은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 대한 체계적 교육 등의 재능기부가 효과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 제공키로 하였다.
동아보건대학교 이현주 총장은 “농어촌 지역의 아동들에게 방과 후 학습과 휴식의 프로그램을 제공·관리하는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지역대학으로서의 소임을 더하게 되는 것 같다”며 “동아보건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충분히 제공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전남지원단 김원섭 단장은 “2년째 계속되는 코로나 19로 인해 모든 활동이 제한받고 있는 상황인데 동아보건대학에서 협약의 손길을 주셔서 무척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지역사회 복지구현에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